NKFI 사역

NKFI는 탈북 난민들을 제자 훈련으로 그들의 삶을 재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남한에 있는 탈북 청(소)년들이 정착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그들이 뉴코리아의 리더로 세워질 수 있도록 하는 비전이 있습니다. 또한 동원, 훈련, 네트워크, 구호 4가지 영역에서 뉴코리아를 준비합니다.

We are committed

동원

NKFI는 북한을 향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더 나은 뉴코리아를 이뤄가길 꿈꿉니 다. 뉴코리아의 비전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기도하며, 북한사람들이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성 경을 준비하고, 현재 모든 나라에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More

기도: 백만 기도 서명 운동

북한에 억류되었던 한 사람을 위해 17만 7천명이 서명과 기도를 이어갔듯이, 전세계 100만명의 사람들이 2천 5백만명의 북한주민들을 기억하고, 그들과 함께 서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길 원합니다. 전세계인들이 2천5백만명의 북한 주민들을 위해 주님 앞에 온라인 서명으로 동참하고, 북한을 위해 함께 기도하길 소망합니다.

옹호: 북한 내 신앙의 자유와 인권 옹호 운동

미디어와 집회를 통해 북한 내 신앙의 자유와 인권개선을 위해 국제 사회에 호소하고 옹호하는 캠페인 입니다. 북한 주민들과 탈북난민들이 빼앗긴 자유와 인권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복음을 통해 영원한 자유와 생명을 누리며 살아 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성경: 100만 성경제작 캠페인

100만권의 성경을 제작하여(디지털/책) 북한주민과 탈북난민들에게 보급합니다.통일 이후 평양에 있는 100만 가구에게 한 가구 당 한 권씩 성경을 전달하며 복음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 입니다.

We are committed

훈련

남한에 사무실이 있는 NKFI를 통해 탈북 청소년들이 전인격적인 변화(신앙, 교육, 감정, 사회, 체력)를 위한 다음 세대 훈련을 진행합니다. 탈북 난민들이 이 시대의 느헤미야로 설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진행합니다.
우리는 탈북 청소년들이 다가올 미래의 성공적인 리더와 헌신자로 세워지는데 필요한 비평적인 능력을 가르치고 준비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More

뉴코리아통일재건학교 (23년하반기오픈예정)

북한 전문가 및 선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수업을 듣습니다. 북한의 경제, 사회, 문화, 정치, 외 교 뿐만아니라 젊은 탈북민이 가져야 할 역할을 배웁니다. 북한의 인권 현황, 종교를 이해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준비하며, 탈북 난민을 향한 실제적 필요를 이해하는 학교입니다.

뉴코리아 영어 통일 캠프

뉴코리아 영어통일캠프는 남과 북, 해외동포, 원어민이 함께 모여 통 일을 기원하는 축제의 장입니다. 또한 북녘 땅에 하나님 나라의 꿈과 소망을 이루어 나가는 일을 미리 경험하는 곳입니다. 캠프는 매년 7월 말-8월초에진행됩니다.

뉴코리아 영어 학교

뉴코리아 영어 학교는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탈북민 학생 들을 대상으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영어 학교 수업은 학생 영 어 수준에 따라 4-5명 그룹으로 진행되며, 학생은 멘토와 일대일 교제 및 상담을 통해 제자훈련 양육을 받습니다.

1:1 멘토링

1:1 영어 멘토링은 탈북민 학생 중 고등학생 /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주 1 회 2시간 원어민 영어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멘토링은 1:1로 진행되어 학생 의 영어실력 향상 뿐 아니라 삶에 필요한 영적, 감정적, 사회적 부분에서 조언을 받습니다.

미국 뉴코리아 제자훈련 캠프

뉴코리아 제자훈련 캠프(NKDC)는 탈북민 청(소)년들이 하나님 안에서 그들의 꿈을 찾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명을 발견해가는 훈련입니다. 훈련은 매년 초 미국에서 약 2-3주간 제 자 훈련과 비전트립 등으로 진행됩니다.

느헤미야아너소사이어티 (NehemiahHonorSociety)

이 시대의 느헤미야로 뉴코리아를 기대하는 학생, 봉사자, 후원자들이 함께 뉴코리아를 준 비하는 모임입니다. 대한민국 통일을 준비하는 세대로, 이 시대에 리더로 설 수 있는 학생 들이 모여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한국을 준비하고 함께 나누는 모임입니다. 청년 및 장 년 세대가 다양한 세미나 및 워크샵 등으로 모여 새로운 한국을 준비하는 지식, 경험 등을 쌓고 인적 네트워크를 넓혀갑니다. 정기적인 제자 훈련을 통해 시대를 움직이는 크리스찬 리더를 세웁니다.

We are committed

네크워킹

NKFI는 사회의 일곱 가지 영역이 모두 뉴코리아로 재건되길 꿈꿉니다. 각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개인과 단체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연합하면 사회 모든 영역에서 큰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NKFI는 매년 국·내외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뉴코리아를 소망하는 개인과 단체들을 연합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 다. NKFI는 뉴코리아 재건을 위해 북한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품은 준비되고 헌신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사회의 일곱 가지 영역은 정부(Government), 교육(Education), 경제(Economics), 예술(Art & Entertainment), 과학(Science & Technology), 의료(Healthcare)를 이야기 합니다.

More

뉴 코리아 심포지움

뉴코리아 심포지엄은 뉴코리아 재건사업에 헌신한 개인과 단체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모인 자리에서 북한 탈북민의 증언을 듣고, 서로가 가진 역량을 어떻게 연합하고 활용하여 뉴코리아를 영적, 육적으로 재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나눕니다.

뉴 코리아 네트워크

뉴 코리아 네트워크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일된 한반도 재건에 기여하고 북한 주민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We are committed

구호

북한주민과 탈북난민들을 기억하고, 구호 개발 사업을 통해 긴급구호를 제공하고 구출하며, 신앙의 자유 와 인권 옹호 운동을 통해 이들의 삶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다시 세웁니다.

More

구출

대한민국으로 탈북할 의사가 있는 제3세계 탈북민에 게 긴급 지원을 합니다.이를 위해 제3국을 통해 북한 이탈주민과 어린이들이 한국으로 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긴급구호

탈북 후 제3국에 머물고 있는 대부분의 탈북 난민들은 신분 공개나 금전적인 어려움 때문에 건강 문제가 있어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NKFI는 이들에게 긴급 의료비와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여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 도록 돕습니다.

뉴코리아 장학기금

국내외 거주하고 있는 탈북민 또는 탈북자녀 중 저소득층 학생을 선발하여 장 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영성과 지성을 갖춘 학 생들을 선발하여 통일시대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담

여러 분야에 걸친 전문 상담을 통해 탈북민들이 정신적, 정서적으로 회복되고 대한민국의 새로 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문의하기

사역 및 단체협력, 봉사 등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메일을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장드리겠습니다.

Loading...